특별한 피아노스타
환영합니다! 피아노스타입니다.
피아노스타에서 음악이론은 게임의 소재입니다.
선생님과 함께 음악수업을 즐기다 보면 지식도 쑥쑥! 피아노 실력도 쑥쑥! 수업이 기다려집니다.
학습에서 동기는 효과로 연결되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많은 아이들에게 있어 피아노수업의 동기는 엄마 또는 친구였습니다. 그래서 억지로 하는 수업이 즐거울 리 없겠죠? 그러나 게임으로 수업하는 아이들은 다릅니다. 실제 수업에서 음악게임은 아주 작은 부분인데 아이들에게는 강하게 남습니다. 오늘도 아이들은 피아노 수업을 기다립니다. "선생님, 또 언제 오실 거예요?"
컴퓨터 앞에서, 또는 다른 게임을 할 때 아이들의 눈빛을 기억하시나요? 피아노스타의 음악게임은 그 컨디션으로 그대로 학습할 수 있는 최고의 교육방법입니다. "게임했으니까 이제 공부하자!"가 아닌 놀이, 게임! 그 자체가 우리의 교육입니다.
"선생님 이건 뭐예요? 몇 박 이에요?" 피아노 앞에선 그렇게도 수동적이고 관심도 없던 아이들이 음악게임 앞에 서면 왜 이리 질문이 많아지는지, 선생님은 대답만 해주시면 척척 소화해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선생님 상이 있다구요? 생머리, 상냥하고, 예쁜 얼굴, 항상 스커트를 입으시는 선생님!! 피아노시간에 음악게임으로 수업하시는 선생님은 무조건 인기만점!! 친밀감100배입니다. 게임 한판하고 나면 3달 수업한 효과! 감성을 전달하는 선생님이 빨리 친밀해질 수 있다는 건 정말 굉장한 혜택이죠!
놀이교육이라 해서 보다보면 교육적인 게임은 재미가 없고, 재미있는 놀이는 학습효과가 약하던데.. 피아노스타의 게임은 70%교육, 30%흥미를 잡았습니다. 제작한 그대로만 사용하신다면요!!
같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같은 내용을 학습했을 때 음악게임으로 배운 지식은 강한 인상으로 오래 기억에 남습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놀고 있는 것 같지만 더 빠르게 가고 있는 것입니다. 교육적 확신을 갖으십시요!
음악용어, 기호를 제일 처음 만난 곳이 음악게임이었다면 지금처럼 악보가 답답하고 어려워보이진 않았을 겁니다. 강하고 기분 좋은 첫인상! 피아노악보에서 이어가세요!
4분음표, 2분음표, 높은음자리표... 조각조각 이름을 하는 것은 음악이론의 걸음마 단계입니다. 음악이론이 정말 필요한 것은 아는대로 순발력있게 반응되어야 하는 것이지요. 분류화 된 게임을 통해 이 능력이 현저하게 발달되며 아이들의 음악성도 함께 좋아진답니다.